본문 바로가기
형사 · 성범죄

형법(강간)

 

 

의뢰인은 지인과 함께 의뢰인의 집에 놀러 온 고소인과 술을 마시고 놀던 중 지인이 편의점에 다녀올 동안 그와 성관계를 가졌습니다. 그런데 지인과 고소인이 돌아간 지 얼마 지나지 않아 고소인이 남자친구를 데리고 와서 의뢰인의 집 문을 두드리며 난동을 피웠고 의뢰인이 경찰에 신
고하자 돌연 의뢰인이 자신을 강간했다며 고소했습니다
. 이에 의뢰인은 고소인을 강간했다는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이 사건의 혐의는 강간으로서 3년 이상의 징역에 처할 수 있는 중범죄입니다. 의뢰인은 고소인과 합의 하에 성관계했음에도 부당한 고소로 인해 징역형을 선고받을 수도 있는 위험에 직면하였습니다.

 

 

 

변호인은 의뢰인의 사건을 수임한 직후 성범죄를 수백 건 담당했던 형사전문 변호사를 주축으로 한 팀을 배정했습니다. 전담팀은 의뢰인과 추가 면담을 진행하여 고소인과 함께 의뢰인의 집에 방문한 지인으로부터 의뢰인에게 유리한 진술을 확보했고, 고소인이 의뢰인을 집을 방문하고 돌아가는 모습, 남자친구와 다시 돌아오고 난동을 부리는 모습 등이 담긴 CCTV 영상을 수사관이 구하도록 요청하였습니다. 이러한 자료를 토대로 담당 수사관에게 고소인 진술의 모순과 문제점을 지적하며 의뢰인의 억울함을 적극적으로 주장해 다투었습니다.

 


===경찰 처분 결과=== 

 

이러한 변호인의 최선을 다한 노력에 힘입어 경찰은 의뢰인의 강간을 입증할 증거가 없다는 전제에서 불송치결정을 하였습니다.

 

 

 

의뢰인은 부당한 고소로 인해 징역형의 처벌을 받을 위험을 마주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의뢰인 다행히 적절한 시점에 본 법인을 찾았고 최적의 법률 서비스를 제공받은 결과 불송치결정을 받고 조기에 사건에서 벗어나 일상으로 무리 없이 돌아갈 수 있었습니다.

 

2021.09.02
149명 조회
유사 사례상담

이 사건과 유사한 사례로
상담 받고 싶다면?

정보입력
이름
휴대폰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