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 · 기타 형사

아청법(강제추행)


 

의뢰인은 과거 피해자들을 추행하는 큰 잘못을 저지르게 되었습니다. 의뢰인은 다른 법무법인에서 이 사건의 1심을 진행할 당시 처음에는 피해자들을 추행한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았지만, 결국 피해자들을 추행한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피해자들과 합의하였습니다. 그런데 원심법원은 의뢰인에게 실형을 선고하였고, 의뢰인은 법정 구속되었던바, 너무나 곤란한 상황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의뢰인의 죄명은 아동·청소년의성보호에관한법률 위반에 해당하며, 2년 이상의 유기징역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일정한 직장에 취업이 제한되거나 퇴직을 해야 하는 상황에 놓일 수 있고, 의뢰인은 실제로 법정 구속되었으므로 너무나 난처한 상황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변호인은 수감되어 있는 의뢰인을 접견하여, 의뢰인과 상담을 하고 곧바로 사건을 선임하였습니다. 변호인은 의뢰인에 이 사건과 관련된 모든 경우의 수를 자세하게 설명하였고, 의뢰인은 변호인의 조력에 피해자들의 처벌 불원 의사 등을 다시금 이끌어 냈습니다. 그리고 본 변호인은 재판에 임하며 의뢰인이 직면한 상황 등에 관하여 자세히 설명하였고, 의뢰인에게 선처를 베풀어달라고 적극 변론하였습니다.

 


===법원 선고 결과===  

 

변호인의 충실한 조력의 결과, 피해자들은 다시금 의뢰인에게 선처를 베풀어주었으며, 2심 재판부는 변호인이 주장한 사건의 실제 경위 및 의뢰인의 정상참작사유 등을 자세하게 검토하여, 원심판결을 파기하고, 의뢰인에게 집행유예 판결을 내렸습니다.

 



===본 선고 결과의 의의=== 

 

의뢰인은 잘못된 행동으로 인하여 커다란 처벌을 받을 위기에 놓여 있었으나, 본 법무법인에 방문하여 변호인의 조력을 얻은 결과 집행유예 판결을 받음으로써 난처한 상황에서 조금이나마 벗어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1.12.09
166명 조회
유사 사례상담

이 사건과 유사한 사례로
상담 받고 싶다면?

정보입력
이름
휴대폰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