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 매경이코노미

연봉 10억 CEO들은 휴가지서 무엇을 읽을까 [스페셜리포트]



​2024.08.06. 매경이코노미에 법무법인 YK 김범한 대표변호사의 인터뷰 기사가 게재되었습니다.
 
▲법무법인 YK 김범한 대표변호사

기업 경영을 둘러싼 내·외부의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조직을 어떻게 운영할 것인가’를 고민하는 CEO가 많다. 조직의 인적 역량을 최대한 활용해 경영 효율을 높이려는 의도다. 휴가철 읽는 책에서도 그들의 고민은 고스란히 드러난다. 많은 CEO가 조직경영론과 리더십에 관한 책을 탐독했다.

김범한 법무법인 YK 대표변호사는 인지과학의 대가 아트 마크먼이 지은 ‘커리어 하이어’를 탐독했다. 직급과 경력에 맞춰 어떤 태도를 취해야 하는지 ‘인지과학’ 시점에서 풀어낸 책이다. 직장인의 경력 개발을 위한 서적처럼 보이지만 리더 입장에서도 배울 게 많다고. 김 변호사는 “CEO부터 조직에 갓 들어온 신입사원까지 조직 전체 구성원이 각각 회사에서 가져야 할 역할과 덕목을 알려주는 책”이라고 추천 이유를 밝혔다.

책의 구절 중에서는 ‘리더의 역할’을 정의한 문구가 뇌리에 각인됐다고 말했다. 그는 “리더는 다른 사람의 재능을 개발하는 능력으로 평가받는다는 문구가 재밌었다. 리더가 스스로 빛나거나 성과를 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결국 조직원의 능력을 일깨워주는 게 참된 리더의 자세라는 점을 일깨워줬다”고 감상평을 전했다.


 
2024.08.09
161명 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