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 중소기업뉴스

법무법인 YK, 새만금개발청 법률고문 위촉



2024.07.05. 중소기업뉴스에 새만금개발청과의 법률고문 위촉식 관련 기사가 게재되었습니다.
 

법무법인 YK(대표변호사 강경훈·김범한)는 새만금개발청(청장 김경안)과 법률고문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YK는 그간 다양한 분야의 법률 자문을 수행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새만금개발청이 진행하는 사업과 활동 전반에 대한 법률 자문을 제공해 업무 수행을 도울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개발사업에 대한 법률적 자문 △법령 해석 및 소송사건·행정심판 자문·대리 △새만금 산단 입주기업에 대한 법률 자문 △기타 법률 관련 업무 등이다.

현재 새만금 산단에 대한 중소기업들의 관심은 매우 높은 상황이다. 최근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새만금개발청과 업무협약을 맺으면서 “새만금 개발사업에 중소기업들이 좋은 조건으로 참여할 기회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언급한 바 있다. YK는 법률 자문 외에도 입주 중소기업들의 안정적인 경영을 뒷받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YK는 현재 M&A, 노동·중대재해, 건설·부동산 등 기업운영과 관련된 전문팀을 운영하고 있다.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은 “다양한 기업 친화적 정책으로 새만금은 현 정부 들어 유례없는 투자유치 성과를 달성했다”“불필요한 규제를 철폐하고 새만금에 맞는 제도를 정비해 나가는 데에 법무법인 YK가 많은 법률적 지원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4.07.05
94명 조회